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

뉴카렌스 차박여행 중~ 목포 가볼만한 곳

목포 여행중 목포의 가볼만한 곳으로 검색이 되길래 찾아가본 시화골목은 영화 1987 촬영지로 알려진 곳인데 연희네슈퍼가 있는 곳이고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도 이곳에서 촬영을 했다고 한다.

 

서산동 시화골목은 목포 어촌의 상징인 이곳 사람들의 삶과 애환을 기리면서 인문도시사업의 일환으로 목포의 시인, 화가, 주민들이 뜻을 모아 2015년부터 조성한 곳이라고 한다. 

 

 

영화 1987 촬영지 연희네슈퍼

찾아가는 방법은 네비에 '연희네슈퍼'라고 검색하면 되고 주차는.. 딱히 주차장이라고 되어 있는 곳은 찾지 못했지만 내가 갔을땐 연희네슈퍼 바로 근처에 집을 허문듯 보이는 공터가 있어서 그곳에 주차를 했다.

 

관광지가 아니고 주민들이 거주하는 작은 동네이다보니 공용 주차장이 있어보이지는 않았고 오래된 동네답게 길이 좀 좁은 편이니 운전을 조심하는 것이 좋을듯하다. 그리고 주민들을 위해 조용히~

 

 

연희네 슈퍼에서 걷기를 시작했다면 3개의 골목중 한 개를 선택해서 보리마당까지 오를 수 있고 다시 내려올땐 나머지 골목 중 선택해서 내려오면 된다. 서울의 낙산공원과 비슷한 느낌이지만 좀 더 작은 규모라서 천천히 둘러봤는데도 30분 정도 걸렸다.

 

7080 느낌의 사진을 목포에서 찍고 싶다면 한 번쯤 들를만한 곳이었다. 근처에 유달산 유원지와 목포 스카이워크도 있으니 가는 길에 들러서 구경해도 좋을듯하다.

 

 

호텔 델루나 촬영지 목포근대역사관

드라마 잼나게 보긴했는데 촬영지가 목포였는지 몰랐네;; 근대역사관은 1관과 2관이 있는데 두 건물의 거리가 살짝있지만 충분히 도보 이동이 가능한 거리다. 호텔 델루나 촬영지는 근대역사관 1관인데 이곳은 주차 공간이 없으니 주차는 2관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다만 2관 주차장도 약..20여대? 정도로 작은 주차장이니 주말이나 관광객이 많을땐 주차가 매우 어려울듯하다.

 

2관은 내가 방문했을 당시 리모델링 공사중이라 관람할 수 없었고 다행히 1관은 관람이 가능했다. 성인 관람료는 2000원~ 관람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고 1월1일과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목포근대역사관 1관에 들어서면~ 호텔 델루나~와는 다른 내부 모습이다.ㅎㅎ 목포의 근대시대 사진과 그 시절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다. 목포 근대역사관 1, 2관이 있는 목포 근대화거리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초원 사진관이 있는 군산의 근대화 거리와 많이 닮은 모습이었다.

 

목포 근대화거리에 갔다면 근대역사관 2관 바로 앞에 있는 유달동의 로망스 카페에 들러 보는것을 추천한다. 카페 외관도 이뻤지만 문을 열고 들어서면 정말 근대 시대로 시간여행 온 듯한 공간과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목포에서 노지 차박지는?

목포 추천 차박지로 검색하면 유달유원지 주차장이 나온다. 장소가 크지는 않아서 텐트를 친다던지 차 밖에서 음식을 조리해서 먹는것은 어려운 곳이었지만 목포대교가 한 눈에 보이는 탁트인 뷰가 맘에 드는 곳이었다. 공중화장실도 근처에 있어서 다행. 밤에 도착하서 일단 차박을하고 아침에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간밤에 눈이 너무 많이 와서 깜짝 놀라 눈을 치우기 바쁜나머지 사진은... 깜빡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