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

뉴카렌스 겨울 차박을 위한 빈슨메시프 더블침낭 후기

새로 준비한 캠핑용 더블 침낭테스트해 볼 겸 해서 오랜만에 다시 찾은 만리포항은...

너~~어무 추웠다;; 눈 섞인 비도 내리고.. 찬 바닷바람이 쉴 새 없이 불어대는 겨울철 바닷가 노지 차박은 쉽지 않을 듯하다.

바람 때문에 도대체 불을 피울 수가 없다;;ㅎㅎ 동계차박은 캠핑장을 좀 이용해야할 듯하다.

 

 

추운 거 싫은데..... 겨울에도 차박 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며 10만원 이하 가격대로 관리하기 편하면서도 보온성이 좋은 침낭을 선택하기로 했다. 집에 있던 1인용 침낭으로 테스트해봤는데 차 내부 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상태에서 1인용 침낭에 들어가니 좀 답답하고 불편;;

 

 

빈슨메시프 히프노스 더블 슈퍼화이버 2인용 커플 동계 침낭

 

빈슨메시프? 세계에서 가장 추운 남극의 최고봉을 빈슨메시프라고 하는데 거기서 따온 브랜드명이라고 한다.

 

히프노스 더블? 빈슨메시프 침낭 중 상온 5도에서 영하 10도까지 사용 가능한 겨울용 침낭이다.

 

슈퍼 화이버? 보온력이 뛰어나고 가벼워서 침구 충전재 및 아웃도어 웨어에 널리 사용되는 섬유이다

 

브랜드명도 처음 듣고 침낭 이름도 엄청 길지만 일단 오리털이나 거위털이 아니라 세탁이 어렵지 않아 보이고 가격도 거의 7만 원 정도로 경제적이고 후기도 좋은 편이라 바로 구매해버렸고, 영하 1 ~ 3도 날씨일 때 2번 정도 차박하며 사용해봤는데 핫팩의 도움을 받아 생각보다 따뜻하게 잘 잤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장점

 

1. 우와~~2인용 침낭은 첨인데 정말 크다~ㅎ 넓이가 150cm이고 길이가 210cm인데 성인 둘이 불편함 없이 누울 수 있는 공간이고 뉴카렌스에 깔아보니 침낭이 좀 컸지만 막상 침낭에 들어가니 넉넉해서 좋았다.

2. 안쪽 원단은 따뜻한 촉감이고 외피는 방수가 되는 아웃도어 점퍼 원단이랑 비슷한 느낌이다.

 

3. 내부에 핫팩을 넣을 수 있는 포켓이 4개 정도 있어서 침낭 속 따뜻함을 증가시켜준다.

빈슨메시프 침낭 핫팩주머니

4. 침낭의 윗면과 아랫면이 지퍼로 연결되어 있는데 지퍼를 모두 열면 윗면과 아랫면이 분리되어 이불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또 분리된 윗면과 아랫면을 각각 반으로 접어 지퍼를 연결하면 1인용 침낭 2개를 만들 수도 있다.

 

5. 오리털 거위털이 아니라 세탁기로 빨래할 수 있어서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단점

 

1. 처음 딱 펼치면 새 옷 냄새가 좀 난다..탈취제를 뿌리거나 통풍이 되는 곳에 좀 널어서 냄새를 빼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