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재미 리뷰

SK매직 스스로 직수정수기로 교체한 솔직후기(내돈내산)

그동안 사용한 직수 정수기..5년이나 됬는지 몰랐네;; 쏜살같은 시간..

 

케어 서비스 오신분이 이제 5년이 지나서 고객님 소유가 되었으니 정수기를 새제품으로 교체할지 아니면 쓰던 제품으로 멤버쉽을 가입하고 더 할인된 금액으로 계속 사용할지 선택하라고 했다.

 

5년이나 되었으니 아무리 직수정수기라도 내부가 노후된 부분이 있을듯하여 새제품으로 렌탈을 하기로 하고...그런데..생각해보니 기존 정수기가 계약 기간이 끝나서 내 소유가 되었는데 왜 계속 비용을 내야하지...? 필터 교체 비용인가..?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WPU-A1100C)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

 

SK매직 스스로직수 정수기(WPU-A1100C)

직수로 냉수/ 온수/ 정수를 편하게!

은근히 따뜻한 물이나 미지근한 물이 필요할 때가 많았고 그때마다 소음을 감수하고 캡슐커피머신을 이용했었는데 이젠 버튼 하나로 유아수 (50도), 차 (70도), 온수 (80도) 이렇게 3단계로 온수 온도를 선택해서 마실 수 있어서 더 좋다. 눈 뜨자마자 마시는 미온수를 이렇게 편하게 마실수 있었다니.. 진즉 바꿀걸 그랬다.

 

그 동안은 정수기가 큰 자리를 차지하는게 싫어서 가장 작은 크기의 정수만 되는 직수 정수기만 사용했었는데 편리함에 맛을 보니 이정도 크기의 변화는 기쁜 마음으로 감수하기로~ㅎ 살짝 아쉬운 점은 출수 버튼도 다른 버튼들처럼 터치식이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물관리를 더 위생적으로!

부식에 강한 스테인레스 직수관을 사용하고 3시간 동안 물 사용이 없으면 직수관에 있던 물을 자동 배수해서 더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어서 좋다. 직수관도 전해수로 세척해주고 코크도 UV로 살균해준다.

 

셀프 관리가 가능!

렌탈 계약시 셀프형으로 선택하면 렌탈료도 좀 할인이되고 무엇보다 주기적 필터교체 등등의 케어서비스를 직접 할 수 있는게 좋은것같다. 매 번 방문일정 잡는것도 모르는 사람이 집에 오는 것도 신경쓰이는 것이 사실인지라..;ㅎㅎ 이젠 택배로 필터를 받아서 직접 교체하고 1년에 한 번 정도만 방문 서비스를 받게 된다.

 

 

 

SK매직 정수기를 교체하며 아쉬웠던 점

 

제품 추천의 미숙함

정수기의 정확한 사양과 설치조건을 잘 알지 못한 상태로 추천을 해주시다니... 분명히 주방 싱크대 상판에 추가로 타공하고싶지 않으니 선이 1개로 되어있는 정수기만 사용하고 싶다고 미리 얘기했는데..

 

추천해준 WPU-A1100C 스스로직수정수기는 배수관이 필요해서 총 2개의 선으로 구성되어 추가로 타공을 해야했고 이 사실을 설치하는 상황에서 알게되어 너무 너무 너무.....황당했고 짜증이 났다. 하아..그 돌가루 먼지를 또 치워야 한다니ㅡ.ㅡ;

 

배려 받지 못한듯한 설치 서비스

설치 기사님이 정수기 설치는 전문적으로 깔끔하게 잘하신것 같았으나 기존 정수기를 제거할때 정수기 관을 자르면 고여있던 물이 흐른다는걸 모를리가 없었을것같은데도 그냥 정수기를 빼는 바람에 주방 바닥에 물이 주르륵.....바닥 특성상 틈새가 많아 스팀 청소기도 못쓰는 바닥인데;;

 

새 정수기 설치 후 제거한 정수기를 현관에 놓아둔 카트에 실을때도 물이 흘러 현관 바닥도 물범벅...카트에서 떨어진 흙까지.....하아;; 주방 바닥과 현관 바닥을 청소하며 기분이 썩 좋진 않았다.

 

 

결론적으론

 

SK매직 스스로 직수 정수기 성능이나 사용방법이 만족스럽고 제휴카드 등을 새로 만들지 않았어도 장기고객으로 렌탈료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어서 잘 바꾼것같다.

 

메모리 기능이 있어서 자주쓰는 온도와 용량도 지정해놓고 바로 쓸 수 있어 편하고. 정수 방식도 프리블록카본과 복합 나노테크팩으로 되어있어서 미생물등은 제거하고 미네랄은 유지된다는데 이건..머 내가 직접 확인해보기 어려운 부분이니 믿고 써야겠지..ㅎ

 

설치시 안좋았던 부분들은 정수기의 문제는 아니니 단점이라기보단 아쉬운 점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