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재미 리뷰

멜라토닌 먹으면 잠 잘~ 잘수있을까? (슈가베어 슬립 비타민 후기)

반응형

잘 시간이라 침대에 눕긴 했는데..

아무리 양을 세어봐도 잠이 안온다..ㅡ.ㅡ

또.. 성경책을 펴야하나..

 

 

멜라토닌...?

간뇌의 송과선이라는 곳에서 만들어지는 멜라토닌은 낮 동안 해에 노출되어 있을때 생성되었다가 저녁 7시쯤 분비가 되기 시작하고 밤 10시쯤이 되면 분비량이 급속도로 증가해서 결국 졸음이 오게 만드는 호르몬이다.

 

그래서 의사들이 낮 동안 해를 충분히 쬐어주고 밤에는 TV나 핸드폰 불빛 없이 깜깜한 상태에서 수면을 해야 잠을 잘~ 잘 수 있다고 하나보다.

 

추가로 멜라토닌의 역할 중에는 잠을 잘~ 자게 하는 기능 이외에도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항산화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회춘 호르몬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물론 식품에도 멜라토닌이 있지만

정말 꿀잠의 효과를 보려면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3mg 정도는 섭취를 해야하는데 멜라토닌이 많이 있다는 타트체리에도 1kg에 0.013mg 이라고하니.. 식품으로 먹어서 효과를 보기가 쉽진 않아 보인다.

 

 

 

멜라토닌 영양제 부작용은?

원래 체내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이고 미국에서는 건기식으로 분류되어있을만큼 성인이 복용시에 큰 부작용이 없다고 한다. 다만 임산부나 미성년자 등이 섭취시에는 부정적인 효과가 있을 수도 있으니 꼭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하는 것이 좋겠다.

 

 

 

안전한 멜라토닌 섭취방법은?

멜라토닌 영양제의 제제 형태에 따라 잠자기 전 섭취해야하는 시간에 차이가 있다. 씹어먹는 젤리나 액체류의 경우는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잠들기 30분 전쯤 섭취하면 되고 서방정으로 지속성을 증가시킨 경우는 1시간~2시간 전에 먹어야한다.

 

귄장 섭취량의 경우 의사들은 0.5mg ~ 5mg 정도라고 하는데 개인의 상태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것같다. 

 

 

 

슈가베어 sleep vitamins 한 달 먹어본 후기

국내에서는 멜라토닌이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의사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있다. 다만 해외에서는 멜라토닌도 비타민 같이 일반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어있어서 해외 직구로 구매할 수 있었다.

 

슈가베어 슬립비타민

 

미국 브랜드인 슈가베어는 헤어비타민으로 좀 더 유명하다. 그래서 슬립비타민은 국내 후기가 거의 없어서 아쉬웠다;; 슬립 비타민은 곰모양 젤리형태로 되어있어서 일단 쉽취방법이 편하다. 제조사 권장량이 젤리 2(6mg)개이고 잠자리에 들기 30분 전에 섭취한다. 

 

멜라토닌 보조제는 섭취 후 멜라토닌 분비량이 증가되기 때문에 빨리 잠이 들게되는데 대신 잠자다 새벽에 자꾸 깨는 현상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했다.

 

그래서 멜라토닌 보조제는 자는동안 숙면을 취하게 하기보다는 빨리 잠들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시차 적응을 위해 수면 시간을 바꾸고 싶을때 주로 사용된다고 한다.

 

실제로 슈가베어 슬립 비타민을 6mg씩 거의 한 달 정도 섭취해본 결과 잠이 드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휠씬 짧아지긴했다.  그리고 여전히 새벽에 잠이 깨는 현상이 발생은 하지만 횟수가 좀 줄었고 이전에 비해선 다시 쉽게 잠드는것같다. 흠...결과적으로 효과가 있긴 하니 다행이다..ㅎ

 

나이가 들어 노년이 되면 불면증을 겪게 되는데 이 원인 중 하나도 멜라토닌 분비량의 감소와 관계가 있다. 나이가 많아진다는 것은 가장~ 건강할때에 비해 불편한 점이 하나 둘 늘어나는 것인가보다..쳇..

 

Good night~!이 이렇게 간절해지는 나이가 된건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