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

갑자기 울릉도, 어떤 빵이 맛있을까~ 알아맞혀 보세요~

반응형

여행지에서 빵 맛집을 찾아가는 것은 내가 여행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이다.

 

 

반응형

 

 

호박쑥빵

한마디로 말하면 쑥 반죽으로 호박앙금을 감싼 만주다.

 

 

 

딱봐도 특산품 매장이에요

 

 

다른 곳보다 달지 않아서 좋았다는 후기를 보고 왔는데 정말 은은한 호박향과 쑥향이 잘 어울리는 맛이고 개인적으로는 시원한 흰 우유나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먹었을 때 가장 맛있었다.

 

 

 

호박쑥빵 만주는

 

 

 

먹어본적 있는 그 맛~! 😁

 

 

 

울릉도 호박쑥빵 매장은 만물상 전망대와 같이 위치하고 있는데 울릉도 풍경도 감상하고 울릉도스러운 선물도 구매할 수 있어서 그런지 단체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었다.

 

호박쑥빵 만주 이외에도 호박엿, 호박젤리, 쑥젤리 등의 울릉도 간식을 살 수 있다. 

 

 

나 먹을 호박쑥빵 1팩 구매 : 15,000원

(경북 울릉군 서면 울릉순환로 1939-10 / 주차공간 넓음)

 

 

 

까페래우 독도 새우빵

도화새우의 크기와 모양을 모티브로 만든 디저트로 크기가 거의 20cm 정도이다.

 

 

 

울릉도 카페래우에서는

 

 

 

독도 새우빵 안에는 두 가지 맛의 앙금이 들어있는데 꼬리 쪽에는 황치즈앙금이 머리 쪽에는 초코앙금이 들어있어 맛에 재미를 더해준다.

 

새우가루는 넣은 빵은 마치 묵호항에서 먹은 대게빵처럼 스치듯 새우의 맛이 나며 식감은 단단하면서도 살짝 기름진 파운드 케이크와 비슷했다.

 

 

 

독도새우빵을 먹어볼 수 있어요

 

 

맛보고 내 취향이면 선물용으로 독도새우빵 5개가 들어있는 18,000원짜리 1팩을 구매하려 했으나 나의 경우 맛보기만으로 충분했다.

 

입맛은 제각각이니 새우와 빵의 콜라보가 궁금하다면 한 번쯤 먹어볼 만하고 포장이 고급진 편이니 선물용으로는 나쁘지 않다.

 

 

 

치즈치즈한 꼬리부터 먹다보면

 

 

 

어느새 달달한 초코앙금이 나오죠~

 

 

독도새우빵을 판매하고 있는 카페레우에서는 부지깽이 가루를 넣어 만든 래우 그린라떼도 대표 메뉴인데 개인적으론 신선한 풀향이 우유와 잘 어울려 맛이 괜찮았다.

 

 

맛보기용 독도새우빵 1개( 4,000원)와 래우 그린라떼(7,000원) 구매

(경북 울릉군 서면 울릉순환로 2160 / 매일 08:30 ~ 20:30 / 주차공간 넓음)

 

 

 

리틀 알

울릉도의 작은 동네빵집이다. 울릉도의 맛있는 빵집으로 검색해서 찾아간 곳인데 마치 숨은 그림 찾기처럼 매장도 간판도 이름처럼 '리틀'하여 지나칠뻔했다.

 

 

 

'빵' 이라는 간판은 하얗게 숨어있어요

 

 

아담하고 귀여운 빵집치고는 나름 다양한 종류의 빵을 판매하는데 우리는 커스터드크림이 들어있는 강치빵, 치아바타 그리고 하드빵 2종을 구매했다.

 

 

 

아담하지만

 

 

 

나름 알찬 구성이에요

 

 

육지의 엄청난 빵 맛집과 비교하기는 어렵지만 사장님의 정성이 느껴지는 빵집이다.

 

 

 

우리도 아담하게 선택해보았습니다

 

 

돌아가는 배에서 먹을 간식용 빵 4개 구매 : 약 15,000원

(경북 울릉군 울릉읍 울릉순환로 219 / 월,일요일 휴무 / 주차공간 없음 - 저동항 독도유람선 주차장 이용함)

 

 

 

명품 찹쌀꽈배기

사실 그냥 지나는 길에 생활의 달인 표시를 보고 맛만 보려고 들어가서 그냥 꽈배기, 인절미 꽈배기, 깨찰빵을 하나씩만 사서 길을 걸으며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내려오는 길에 다시 들러 종류별로 추가 구매했다.

 

 

 

맛만 보려고 쪼오끔 샀는데

 

 

방금 튀겨진 바삭하고 쫄깃한 꽈배기에 콩고물과 설탕을 토핑 해서 먹는 맛은 달콤한 인절미 튀김처럼 맛있고 바삭한 깨찰빵도 마치 오븐에 구운 듯 기름기 전혀 없이 담백하고 쫄깃하며 고소하다.

 

 

 

어머!!! 😆 (#여보_미안;; #손가락_화상)

 

 

 

너무 맛있어요!!!

 

 

더사자 더사!! 🦁🦁🦁

 

 

꽈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울릉도 명품찹쌀 인절미 꽈배기는 꼭 추천해주고 싶다.

 

 

 

이집이 꽈배기 맛집이에요 😁

 

 

맛보기로 샀다가 추가로 나름 대량구매 : 15,000원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길 73 / 주차공간 없음 - 도동항 울릉여객선터미널 주차장 이용함)

 

 

 

오브레 오징어먹물 빵

우리밀과 오징어먹물, 해양심층수, 호박앙금 등의 좋은 재료로 당일제조 당일판매해서 웰빙빵으로 알려진 귀여운 오징어 모양의 빵이다.

 

 

 

귀여운 오징어 모양 빵속엔

 

 

호박앙금도 살짝 숨어있어요

 

 

판매 수익금의 5%는 독도지킴이 활동에 쓰인다니 왠지 꼭 구매를 해야 할 것 같은 기분까지 든다.

 

일단 매장에 들어가면 시식이 가능한데 방금 나온 오징어빵은 앙금의 맛이 거의 느껴지진 않지만 부드러우면서 쫄깃하다. 개인적으론 팬케이크의 약간 쫄깃한 버전 같은 맛이었는데 나쁘지 않다.

 

 

 

히스토리까지 보니

 

한 박스에 20개씩 담겨있고 개별포장 되어있어서 선물용으로도 좋다.

 

 

 

안사올수가 없더라고요 😁

 

사온 다음날 먹어보니 역시 매장에서 방금 나온 빵과는 맛이 다르다.

 

먹다 남은 오징어빵은 전자레인지에 10초 정도 데워먹으라고 안내문에 쓰여있는데 개인적으론 전자레인지보다 에어프라이어에 데워 먹는 것이 훨씬 더 나았다.

 

 

나도 먹고 선물도 하려고 2박스 구매 : 30,000원

(경북 울릉군 울릉읍 도동길 53 / 매일 09:00 ~ 21:00 / 주차공간 없음 - 도동항 울릉여객선터미널 주차장 이용함)

 

 

 

 

728x90
반응형